본문 바로가기
엄마찾아 삼만리 여정

가톨릭과 샤머니즘이 공존하는 신들의 도시 멕시코시티

by 소공녀의 별 2024. 11. 20.

가톨릭과 토착신앙이 융합될 수 있을까요? 멕시코시티뿐만 아니라 멕시코 전역을 여행다니면서 보고 겪은 것들 중 무척 인상적이었던 것이 가톨릭 교회 안으로 토착신앙이 들어와있다는 사실입니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할까요? 멕시코는 가톨릭 국가이면서 샤머니즘이 공존하는 나라입니다. 멕시코시티 대성당 밖에 건물을 빙 두른 가판대와 그 주변에서 행해지는 샤머니즘 의식은 놀랍기만 합니다.

 

멕시코시티 대성당 앞에서 주술행위하는 사람들

멕시코시티의 심장 소칼로 광장에는 특이한 광장문화가 있습니다. 이 소칼로 광장의 중심인 메트로폴리탄 대성당 앞에서 샤머니즘 퍼포먼스가 일어나고 있어 무척 놀랐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상상도 못할 일이지 않나요? 성당 앞에 와서 무당들이 굿을 하는것과 같은 것일텐데요.

메트로폴리탄 대성당 옆에서 춤추는 토착민들

 

샤머니즘 의술 행위가 대성당 옆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샤머니즘 의술행위

 

멕시코시티의 메트로폴리탄 대성당

메트로폴리탄 대성당은 식민지 시대의 건축물과 아메리카 로마가톨릭 역사를 상징적으로 보여줍니다. 4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성당입니다. 멕시코시티 대성당에 관한 정보는 다음을 클릭하세요.

 

멕시코시티의 메트로폴리탄 대성당(Metropolitan Cathedral): https://stella-mum.tistory.com/137

 

멕시코시티의 메트로폴리탄 대성당(Metropolitan Cathedral)

멕시코시티에서 묵었던 호텔이 메트로폴리탄 대성당 바로 옆에 위치하여 매일 대성당을 지나다니게 되었습니다. 멕시코시티에서 묵은 소칼로 센트롤 호텔의 식당은 6층에 있었는데 매일 아침 7

stella-mum.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