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지순례 삼만리 여정/바실리카_Basilica

[부다페스트] 성 이슈트반 대성당(St. Stephen's Basilica)

by 소공녀의 별 2024. 12. 20.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 엥겔스 광장 근처에서 만나게 되는 대성당은 성 이슈트반 대성당이라고 부릅니다. 헝가리에 기독교를 도입한 첫 번째 왕이 성 이슈트반(성 스테판)의 이름을 따서 성 이슈트반 대성당이라고 합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성 이슈트반 대성당

1851년부터 1906년 사이에 건축된 성 이슈트반 대성당은 헝가리 국민들에게 중요한 종교적 상징을 담은 성당입니다. 부다페스트의 대표적인 명소에 들어갈 정도로 아름다운 성당입니다. 대성당의 높이가 96미터를 자랑하고 부다페스트에서 이 높이를 초과하는 건물을 지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성이슈트반 대성당(St. Stephen's Basilica) 건축물 외부

 

네오 르네상스 양식의 건축물

이 성당은 전형적인 네오 르네상스 양식의 건물로 전체 구조가 그리스 십자가 형상으로 되어 있고 그 중심에 중앙 돔이 위치합니다. 50종류 이상의 대리석이 사용되었고 대성당의 특징인 웅장한 돔 천장을 가진 내부에는 다양한 조각과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성당은 한번에 8,5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성이슈트반 대성당 내부 (Inside St. Stephen's Basilica)

 

성 이슈트반 대성당 내부를 들어가면 화려한 조각과 그림에 그야말로 입이 벌어집니다. 각양각색의 대리석이 조화된 고급스러움이 성당을 더욱 빛나고 아름답게 만드는 요소 같습니다.

부다페스트 대성당 내부의 제대

 

대성당의 돔에 입장할 수 있는 티겟을 선택하면 테라스가 있는 성당 전망대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언제나 힘들게 전망대를 올라갔던 경험들에 비하면 다행히 이 성당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전망대로 올라갈 수도 있어요. 전망대로 올라가면 부다페스트 시내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Looking down the staircase from the dome (사진: 위키백과)

 

성 이슈트반 대성당 기본정보

건축가: 요제프 힐드, 미클로시 이블의 공동 설계 작품

 

부다페스트 대성당 운영 시간

성당 내부
월요일 - 토요일 : 오전 9:00 - 오후 5:45
일요일 : 오후 1:00 - 오후 5:45

테라스
월요일 - 목요일 : 오전 9:00 - 오후 5:45 
금요일 - 일요일 : 휴관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