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지순례 삼만리 여정/바실리카_Basilica

루르드 성지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Basilique Notre Dame du Rosaire)'

by 소공녀의 별 2024. 6. 6.

깊은 인상을 주는 이 성당에 발을 들이는 순간 색상과 예술적 기교의 작품 속에 빠진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루르드 로제르/로사리 노트르담 성당은 묵주기도의 성모 성당(Basilique Notre Dame du Rosaire)을 뜻하며 1889년에 새로 지은 성당입니다. 기둥이 없어 한 번에 2,000여 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로마노 비잔틴 양식의 건축물로 황금 관이 얹어진 돔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Basilique Notre Dame du Rosaire)

루르드 노트르담 성지에 자리한 이 성당은 예술의 정수가 녹아 있는 건물로 화려한 모자이크로 유명합니다. 비잔틴 양식의 성당은 주변에 있는 다른 두 교회보다 크기는 작지만 예술성은 더욱 높습니다. 화사한 분위기의 성당에 들어가 아름다운 모자이크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미술관을 관람하는거 같습니다.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Basilique Notre Dame du Rosaire) 입구

 

로제르/로사리 성당은 1883년에 문을 열었지만 1901년이 되어서야 바실리카로 축성을 받았습니다. 성당은 루르드의 성녀 베르나데트가 성모 마리아 발현을 목격했을 때 성모가 들고 있던 묵주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 외부 벽화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 외부

성당 밖으로 나오면 산책로가 있고 두 개의 아치형 경사로가 성당을 감싸고 있는데요. 어머니의 포용력이 교회로 사람을 이끄는 모습을 형상화 했다고 합니다. 그 위에는 교황 레오 13세와 루르드 주교 쇠퍼의 모습이 담긴 모자이크가 있습니다. 

두 개의 아치형 경사로가 성당을 감싸고 있는 모습

 

로사리 성당은 도시의 종교적 중심지인 루르드 노트르담 성지에 자리해 있고 양옆으로 생 피우스 10세 대성당과 무염시태 노트르담 대성당이 있습니다.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Basilique Notre Dame du Rosaire) 입구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 내부
성당 안으로 들어가면 조용하고 경건한 분위기가 흐릅니다. 내부는 19세기 베네치아 양식의 모자이크로 장식되어 있는데요. 이 모자이크들은 유명한 예술가 지안도메니코 파키나가 오랜 세월에 걸쳐 디자인한 작품입니다. 제단 위에 자리한 금빛 천사에 둘러싸인 성모 마리아 그림은 십자가의 길을 묘사한 작품을 굽어보고 있습니다.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의 성전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 안 파이프 오르간


성당 지하실
이 교회에서 가장 오래된 공간이 지하실인데요. 성녀 베르나데트(Sainte-Bernadette)가 방문했던 곳입니다. 제단 위에는 아기 예수를 안고 있는 성모 마리아의 아름다운 조각상이 있는데 이것은 파비쉬의 작품입니다.

15개 면으로 나뉜 예배당
15개 면으로 나뉘어져 있는 예배당에 들어가면 더 많은 예술품을 볼 수 있습니다. 각 예배당은 묵주 기도문에 담긴 신학적 요소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촛불 봉헌

성모 마리아 상 앞에 놓인 촛불봉헌을 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도를 담은 촛 봉헌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촛불 봉헌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 촛불 봉헌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 촛불 봉헌

 

로사리 노트르담 대성당 촛불 봉헌


로사리 노트르담 바실리카 가는 길

루르드 기차역에서 도보로 약 20분 거리에 있으며 언제든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교회의 남쪽에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루르드가 작은 마을이어서 구글맵을 이용하면 숙소에서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728x90
LIST